본문: 마22:34-46 (YOUNG2080 QTZINE)

 

도전: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와 나사렛 예수가 그 그리스도와 어떻게 관련되느냐에 의해서 인생이 달라진다.

 

상황:예수님은 바리새인에게 질문을 던져 그리스도가 다윗의 자손이라 했는데, 어찌 다윗은 그를 주라 칭하여 말하였는지에 대해서 속 시원하게 대답해 보라 하셨다. 그러나 아무도 한 마디도 능히 대답하는 자가 없었다고 한다. 예수님은 시110편 1절(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들로 네 발판이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오른쪽에 앉아 있으라 하셨도다)에 나오는 다윗의 시를 갖고 질문하신 것이다. 다윗의 자손이시면서 다윗이 “내 주”라고 부를 수 있는 분은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시고 나사렛에서 자라신 예수님 뿐이다. 나는 이 예수님을 어떻게 보는가? 내가 예수님을 다윗의 자손 그리스도이심을 믿고 예배하지만 혹시 나는 뒷방 영감처럼 가끔 자실 음식이나 갖다 드리고 격려 차원의 몇 말씀만 해드리는 식으로 대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나는 이 예수님이 바리새인의 질문에 답하여 주신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 되는 말씀(37.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38.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39.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40.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에 의거해서 나는 예수님을 나의 전 삶의 영역에서 전폭적으로 신뢰하며 그의 명령에 절대 순종하며 사는가?

나는 솔직히 회개할 것이 너무 많다. 내 안에 예수 그리스도를 뒷방 영감 취급해 왔음을 인정치 않을 수 없다.

 

변화:주님, 저는 당신을 주라 고백하고 가르치면서 정작 나의 심령과 삶 속에선 뒷방 영감처럼 대해왔음을 회개합니다. 긍휼히 여겨주시고 제가 완벽히 예수체질의 사람이 되고 당신의 핵심강령의 순종자가 되게 하소서!

 

---> 위의 기도를 하면서 내가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의 사람이 되기 위해서 나는 이 말씀과 십계명을 마음 속에 새겨야할 필요성이 있다. 그리고 그 핵심 강령의 주인공되신 예수님을 향해 예수기도(“주 예수여 제게 자비를 베푸소서!”를 가능한 한 무한 반복할 필요가 있다.

 

 

1. 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들로 네 발판이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오른쪽에 앉아 있으라 하셨도다

2. 여호와께서 시온에서부터 주의 권능의 규를 내보내시리니 주는 원수들 중에서 다스리소서

3. 주의 권능의 날에 주의 백성이 거룩한 옷을 입고 즐거이 헌신하니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4. 여호와는 맹세하고 변하지 아니하시리라 이르시기를 너는 멜기세덱의 서열을 따라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셨도다

5. 주의 오른쪽에 계신 주께서 그의 노하시는 날에 왕들을 쳐서 깨뜨리실 것이라

6. 뭇 나라를 심판하여 시체로 가득하게 하시고 여러 나라의 머리를 쳐서 깨뜨리시며

7. 길 가의 시냇물을 마시므로 그의 머리를 드시리로다

 

Posted by 고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