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30:1-10

1내가 네게 진술한 모든 복과 저주가 네게 임하므로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로부터 쫓겨간 모든 나라 가운데서 이 일이 마음에서 기억이 나거든 2너와 네 자손이 네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와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한 것을 온전히 따라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면 3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마음을 돌이키시고 너를 긍휼히 여기사 포로에서 돌아오게 하시되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흩으신 그 모든 백성 중에서 너를 모으시리니 4네 쫓겨간 자들이 하늘 가에 있을지라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거기서 너를 모으실 것이며 거기서부터 너를 이끄실 것이라 5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네 조상들이 차지한 땅으로 돌아오게 하사 네게 다시 그것을 차지하게 하실 것이며 여호와께서 또 네게 선을 행하사 너를 네 조상들보다 더 번성하게 하실 것이며 6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로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 7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적군과 너를 미워하고 핍박하던 자에게 이 모든 저주를 내리게 하시리니 8너는 돌아와 다시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 모든 명령을 행할 것이라 9-10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여 이 율법책에 기록된 그의 명령과 규례를 지키고 네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여호와 네 하나님께 돌아오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과 네 몸의 소생과 네 가축의 새끼와 네 토지 소산을 많게 하시고 네게 복을 주시되 곧 여호와께서 네 조상들을 기뻐하신 것과 같이 너를 다시 기뻐하사 네게 복을 주시리라

 

도전:패자부활전의 기회를 제공하시는 하나님

 

상황:복과 저주의 하나님은 사실상 사랑과 공의의 하나님의 모습이다. 사랑의 하나님은 우리에게 복을 주시고, 공의의 하나님은 우리가 그 공의를 떠날 때 저주를 발하신다. 어제 QT에서 나누었듯이 하나님의 저주가 없는 세상은 오히려 더욱 지옥과 같다.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있어 정말 감사한 것은 하나님의 공의의 기준에 따라 불법을 행하는 하나님의 백성에겐 저주스러운 일들이 일어날 수 밖에 없지만 거기서 영원히 저주 속에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다시 돌이키기만 하면 얼마든지 복의 하나님을 경험케하는 일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즉 패자부활전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부활전, 회복전, 소생전의 기회가 있는 인생이다. 이것이 복음이다. 하나님의 저주에서 하나님의 복으로 옮겨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 !

 

변화:나와 나의 가정의 삶 속에 엄청난 하나님의 축복이 있지만 하나님의 저주스러운 것들도 있다. 물론 그 저주스러움도 사실상 감사할 일이긴 하지만. 그러나 이제 그 저주스러움의 모습이 결코 변개될 수 없는 운명이 아닌 것이다. 나와 나의 가족이 보다 더 하나님께로 돌이키고 하나님의 법도와 규례를 보다 더 잘 알고 사랑하고 따르게되면, 이 점에 있어 하나님의 마음을 시원케 해드리면 얼마든지 그 저주스러움은 다 사라지고 복 위에 복을 더해주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풍성하게 맛보게 될 것이다.

 이 패자부활전의 기회를 결코 놓쳐서는 안될 것이다.

 

포인트:패자부활전의 기회를 놓치지말라!

Posted by 고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