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30:11-20

11내가 오늘 네게 명령한 이 명령은 네게 어려운 것도 아니요 먼 것도 아니라 12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하여 하늘에 올라가 그의 명령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하게 하랴 할 것이 아니요 13이것이 바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하여 바다를 건너가서 그의 명령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하게 하랴 할 것도 아니라 14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15보라 내가 오늘 생명과 복과 사망과 화를 네 앞에 두었나니 16곧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 그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키라 하는 것이라 그리하면 네가 생존하며 번성할 것이요 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가서 차지할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실 것임이니라 17그러나 네가 만일 마음을 돌이켜 듣지 아니하고 유혹을 받아 다른 신들에게 절하고 그를 섬기면 18내가 오늘 너희에게 선언하노니 너희가 반드시 망할 것이라 너희가 요단을 건너가서 차지할 땅에서 너희의 날이 길지 못할 것이니라 19내가 오늘 하늘과 땅을 불러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 20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의 말씀을 청종하며 또 그를 의지하라 그는 네 생명이시요 네 장수이시니 여호와께서 네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주리라고 맹세하신 땅에 네가 거주하리라

 

도전: 11내가 오늘 네게 명령한 이 명령은 네게 어려운 것도 아니요 먼 것도 아니라 12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하여 하늘에 올라가 그의 명령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하게 하랴 할 것이 아니요 13이것이 바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하여 바다를 건너가서 그의 명령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하게 하랴 할 것도 아니라 14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하나님의 명령은 하늘  멀리 있거나 바다 밖 멀리 있어 행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그 말씀은 내게 매우 가까이 있다.

상황:복과 화를 좌우하고 생사를 좌우하는 하나님의 말씀이 저 멀리 있는 것이 아니고 내게 매우 가까이 있다. 특별히 신약적 관점에서 본다면 내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내 안에 성령이 거하시면 그 성령께서는 내 심령에 하나님의 법을 새기신다.하나님께서 새 마음과 새 영을 부어주심으로써 심비에 새겨지는 하나님의 말씀을 내 안에 두게 된다. (겔 36:26-27). 물론 내가 내 안에 하나님의 말씀을 두고 묵상하고 새겨두는 일이 있어야 한다. 문제는 이것이다. 그토록 가까이 있는 말씀을 나는 얼마나 먹으며 내면화하고 육화시키느냐이다. 즉 내가 얼마나 말씀에 쩔어 있느냐이다!

 

변화:좀 더 많은 시간을, 좀 더 자주 통독과 EQT와 귀납적성경연구로 보내도록 하자. 이른바 말씀 속에 푸욱 침잠해 있는  날들을 빈번히 가져야 한다.말씀에 내가 완전 쩔어야 한다!  그래야 나도 살고 나의 가족도 살리고 남도 살리고 세상도 살린다!

 

포인트:말씀에 쩔어야 살고, 살린다!

 

 

Posted by 고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