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1:24-32
24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마음의 정욕대로 더러움에 내버려 두사 그들의 몸을 서로 욕되게 하게 하셨으니 25이는 그들이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 것으로 바꾸어 피조물을 조물주보다 더 경배하고 섬김이라 주는 곧 영원히 찬송할 이시로다 아멘 26이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부끄러운 욕심에 내버려 두셨으니 곧 그들의 여자들도 순리대로 쓸 것을 바꾸어 역리로 쓰며 27그와 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자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 일듯 하매 남자가 남자와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그들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들 자신이 받았느니라 28또한 그들이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그들을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버려 두사 합당하지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 29곧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요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요 수군수군하는 자요 30비방하는 자요 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자요 능욕하는 자요 교만한 자요 자랑하는 자요 악을 도모하는 자요 부모를 거역하는 자요 31우매한 자요 배약하는 자요 무정한 자요 무자비한 자라 32그들이 이같은 일을 행하는 자는 사형에 해당한다고 하나님께서 정하심을 알고도 자기들만 행할 뿐 아니라 또한 그런 일을 행하는 자들을 옳다 하느니라 |
도전:하나님의 내버려 두심-마음의 정욕대로 더러움에 내버려 두심, 부끄러움에 내버려 두심,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버려 두심
상황:내가 구원받은 존재이고, 내가 성화 중에 있음을 부인하지 않으나 아직도 나의 삶 속엔 하나님께서 마치 내 마음대로 내버려 두실 정도의 내면적 상태가 종종 있음을 보게된다. 잘나가다가 넘어지는 것은 바로 이 하나님의 내버려 두심이 나타나는 나의 정욕과 완고함과 하나님 아닌 것으로 채움받고자하는 심리와 욕망이다. 그래서 나는 그 결과로 더러움과 부끄러움과 상실한 마음 속에 신음하는 때가 얼마나 많은가! 구원받았음에도 이렇게 절망적인 것은 왜인가? 자꾸 내가 얼마나 지독한 죄덩어리인줄 잊다보니 그런 것 같다. 하루 한 순간도 주님의 광채가 내 안에 비춰지지 않으면 나는 또 부패하기 시작한다. 하나님께서 내버려 두고 싶으실 정도로! 하지만 이것을 곰곰히 생각해 보면 하나님의 내버려 두심은 하나님의 죄인들을 향한 인격적 존중 때문이다. "그래 정말 네가 원하는게 그것이냐? 난 그게 얼마나 네게 끔찍한 결과를 가져올지 알고 있다만 네가 정녕 원한다면 그렇게 할 수 밖에! 그래 내가 막지 않을거야! 그래 해 봐!" 이것이 하나님의 반응인 것이다. 당장 번개를 내려 없앨 존재를 향해 이런 배려까지 하시다니! 하나님의 이런 철저한 존중을 받아서 정말 자기 마음대로 해 본 사람은 복음의 반전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변화:하나님의 내버려 두심이 나타날 수 있을 정도의 나의 본질을 사실 그대로 직시하자. 그리고 이런 나에 대한 복음의 반전력이 얼마나 큰 것인지 묵상하자. 마치 활이 깊게 굽으면 굽을 수록 화살이 멀리 나가는 것처럼. 이 롤라코스팅 같은 양극성 체험이 기독교 신앙의 본질이다. 하나님의 내버려 두심은 성령의 조명으로 깊이 그 바닥까지 인식해 보고 복음의 반전력으로 내가 얼마나 높이 올려질 수 있는지 믿음으로 맛을 보는 것이 필요하다.
포인트:믿음의 양극성 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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