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46:10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됨을 알지어다 내가 뭇 나라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내가 세계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도전:하나님의 존전에 가만히 있어야 하나님의 하나님됨을 알게된다.

 

상황:기도할 때마다 나의 마음이 분요함을 느낀다. 하나님께 내가 드리고 싶은 말들이 많은 것이다. 그 말들은 내 필요, 내 감정, 내 주장 들이다. 그래서 하나님 앞에 경청하는 자세가 되어 있지 못한 것이다. 마7:7에서 예수님께서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고 말씀하셨는데, 나는 종종 구하는 기도(asking prayer)의 단계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과 생각을 찾는 기도(seeking prayer)의 단계에 못나가는 것이다. 바로 내 마음의 분요함과 산만함과 조급함과 흉흉함 탓이다.

 

변화:하나님께 로그온된 상태에서 경청의 자세를 가져야 하나님의 컨텐츠(뭇 나라 중에서, 세계에서 가장 높임을 받는 것과 관련된 내용) 가 내게 다운로드된다. 하나님의 것들이 다운로드될 때까지 하나님 앞에 기다리는 연습이 되어야 한다.

(기도란 하나님에게 로그온되어 다운로드받는 것!, 기도란 하나님께 내 글만 써서 전송하는 것이 아니다)

 

→ 특별히 하영,하림을 위해 기도할 때 저들의 현재와 미래의 삶에서 하나님됨이 나타나는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내 심령 속에 다운로드되도록 기다려고 경청하는 자세를 더 훈련하자! 

Posted by 고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