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33:20-29
20갓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갓을 광대하게 하시는 이에게 찬송을 부를지어다 갓이 암사자 같이 엎드리고 팔과 정수리를 찢는도다 21그가 자기를 위하여 먼저 기업을 택하였으니 곧 입법자의 분깃으로 준비된 것이로다 그가 백성의 수령들과 함께 와서 여호와의 공의와 이스라엘과 세우신 법도를 행하도다 22단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단은 바산에서 뛰어나오는 사자의 새끼로다 23납달리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은혜가 풍성하고 여호와의 복이 가득한 납달리여 너는 서쪽과 남쪽을 차지할지로다 24아셀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아셀은 아들들 중에 더 복을 받으며 그의 형제에게 기쁨이 되며 그의 발이 기름에 잠길지로다 25네 문빗장은 철과 놋이 될 것이니 네가 사는 날을 따라서 능력이 있으리로다 26여수룬이여 하나님 같은 이가 없도다 그가 너를 도우시려고 하늘을 타고 궁창에서 위엄을 나타내시는도다 27영원하신 하나님이 네 처소가 되시니 그의 영원하신 팔이 네 아래에 있도다 그가 네 앞에서 대적을 쫓으시며 멸하라 하시도다 28이스라엘이 안전히 거하며 야곱의 샘은 곡식과 새 포도주의 땅에 홀로 있나니 곧 그의 하늘이 이슬을 내리는 곳에로다 29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
도전:아셀의 태도: 아셀은 아들들 중에 더 복을 받으며 그의 형제에게 기쁨이 되며 그의 발이 기름에 잠길지로다.
아셀은 형제들 중에 더 복을 많이 받는 자가 될 것인데 그 더 큰 축복이 다른 형제들에게 시기나 분노를 일으키지
않고 형제들에게 기쁨이 된다.이것은 아셀의 태도와 직결될 것이다. 미성숙할 때 요셉의 축복은 형제들에게 시기와
살기를 일으켰다. 그러나 아셀은 기쁨을 일으켰다.
상황:우리 한국교회와 사회의 질병은 분열의 병이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질투와 시기심을 다루지 못함에 있다. 이런 곳에
가장 필요한 것이 있다면 아셀의 복과 아셀의 태도이다. 누군가가 축복을 얻으면 그것을 축하해주는 것. 경쟁자에게
도 기쁨이 되는 것.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축복에 대한 공공성이 중요하다. 오늘날 대형교회와 대기업이 받는
축복이 크다면 ,그들의 복에 대한 공공성의 사고와 자세가 그들에게 있다면, 아마 양극화의 문제는 엄청나게 축소될
것이다. 아셀의 축복관리가 요청된다. 아셀의 축복관이 필요하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에 대한 하나님의 의도와
목적을 알아야 한다. 그 축복은 자기만 누리라는 것이 아니라 남들에게도 기쁨을 주는 것이 되라는 것이다. 워렌버핏
과 같은 재벌들이 많은 사회라면 그 사회가 어떤 사회가 될지 생각해 보자. 축복의 공공성, 이것을 축복받은 자가 갖
고 그 의미대로 한다면 그것은 정말 축복된 자유복지사회가 되는 것이고 축복을 받는 자는 그런 생각이 없는데 다른
사람들이 그런 생각을 갖고 있다면 끔찍하게 공산주의화와 사회주의화 되는 것이다.
변화: 하나님, 제게 주시는 모든 복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복이 되고 기쁨이 되게 하소서. 먼저 제게 주어진 작은 복들을
공공성의 관점에서 나눔으로써 주변에 기쁨을 흘러가게 하길 원하나이다.
포인트:축복의 공공성과 축복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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