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2:19-30

 

도전:대부분의 크리스찬이 그리스도 예수의 일을 구하지 않고 자기 일을 구하는 것을 바울은 지적한다.

 

상황:이미 바울의 시대에도 적잖은 크리스찬들이 그리스도 예수의 일보다는 자기 일을 구하였다. 그러할진대 오늘날 한국교회의 상황은 어떠할까? 사람의 심중을 꿰뚫어 보시는 하나님께서 오늘날 우리들의 심령을 보신다면 뭐라 판정을 내리실까? 바울은 디모데가 바로 자기 일이 아닌 그리스도 예수의 일을 구하는 모델로 말하고 있다. 디모데는 빌립보교회와 뜻을 같이하여 그들의 사정을 진실히 생각할 자로 여겨지고 있다. 그리고 빌립보교회도 인정하듯이 디모데는 연단을 받았으며 자식이 아버지에게 함깥이 복음을 위하여 수고하였다. 그리고 바울은 이어서 에바브로디도를 언급한다. 바울에 의해 형제요, 함께 수고하고 함께 군사된 자로 불려진 자이었다. 자기가 병들어 죽게된 상황에서도 자기를 돌아보지 않고 빌립보교회를 염려하였고 수고하였다.

이 점에 있어서 나는 어떠한가? 나는 외견상 그리스도 예수의 일을 구하며 온 자임은 분명하다. 이른바 사역자의 길을 가는 사람이니까? 그러나 진정 나는 그리스도 예수의 일처럼 포장된 그러나 실상은 '나의 일'을 구하여 온 것은 아닌가?

디모데와 에바브로디도와 나를 비교하면 나는 어떤가?

사실 나는 나름대로 복음과 교회를 위하여 살아오긴 했다. 심지어는 나의 건강과 나의 가정도 희생한 채로. 그러나 그 내면의 동기는 과연 무엇이었나? 부끄럽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내가 순도 100%로 나의 일이 아니라 그리스도 예수의 일을 구하면 살 수 있는 것일까? 내가 내 힘과 의지로써 하려면 뭔가 내 냄새가 나타나는 것을 막을 길이 없다.

 

변화: 그러나 내가 오직 성령에 의해 움직인다면 나는 성령의 일을 구할 것이다. 전적으로 성령에 사로잡히고 싶다. 그래서 내가 내 일이 아닌 그리스도 예수의 일을 진정으로 구하며 살고 싶다.

 

→: 아뜰리쉬 다락방에서 아내와 함께 더욱 성령을 사모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좀 더 갖고 빈도수를 더 높이자. 최대한 기도를 중심화하고 다른 일들을 비중심화시키는 노력을 더 기울이자!

Posted by 고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