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12:1-13

 

도전:1-2절의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제물로 드림과 뜻 분별의 명령은 3-13절의 공동체 안에서의 body life와 연결지어 생각해야 한다.

 

상황:이 본문에는 두 종류의 몸이 나온다. 하나는 1절의 '너희 몸'이라할 때의 성도 개개인의 몸을 말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3-13절의 그리스도의 몸, 즉 기독공동체 또는 교회를 가르친다. 사실인즉 내 몸이란 것도 반드시 내가 속한 몸 곧 공동체 안에 달라 붙어 있을 때 존재하는 것이며 제대로 역동할 수 있는 것이다. 내가 내 몸을 하나님께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려면, 그리고 내가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잘 분별하려면 나는 공동체 안에서 지체의식을 갖고 다른 지체들과 연락과 상합의 관계를 맺어야만 한다. 그리고 나는 내 은사를 발휘하고 다른 지체들의 은사 발휘의 혜택을 입어야 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가르치는 은사가 있다면 그의 가르침을 잘 받아야 내가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보다 더 잘 분별할 수 있을 것이다.

 

변화:내게 주어진 소중한 관계들을 몸과 지체의 관계 속에서 바라보자. 그저 언제 내가 이용할 목적의  소셜한 관계로 바라보고 대해서는 결코 안된다. 보다 더 적극적으로 몸의 관계가 되도록 힘쓰자. 그것이 내가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길이다!

 

→:내가 소중히 여기는 young2080 식구들과 생생플랫폼,정감운동,윌버포스기도회,느티나무모임 멤버들과 깨끗한 마음속에서 보다 더 깊은 관계를 맺자.  그것이 내가 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사는 첩경이다 !

 

   

Posted by 고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