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마10:2-15

 

도전:예수님의 훈련방법 전도 여행-천국이 가까이 왔다

 

상황:예수님께서 제자들을 전도여행을 떠나게 하실 때 "천국이 가까이 왔다"는 메시지와 함께 1)병든 자를 고치며 2)죽은 자를 살리며 3)나병환자를 깨끗게 하며 4)귀신을 쫓아 내도록 empowering 해주셨다. 전도자로 쓰임받으려면 전할 컨텐츠도 있어야 하지만 뭔가 그 컨텐츠를 전달할 대상들에게 줄 수 있는 확실한 도움거리가 있어야 한다. 사실 예수님의 이 방식은  NCD의 슈바르츠박사가 말하는 FELT NEED CENTERED EVANGELISM의 전형이다. 전도는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귀를 열어주는 뭔가 FELT NEED를 채워주는 것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교육, 의료일 수도 있고 비지네스적 도움일 수도 있다.

이 점에 있어 오늘날 젊은이 전도는 어때야 할까? 젊은이들의 FELT NEED와 복음의 접점을 어떻게 만드는 것이 좋을까?

 

변화:현재 벌어지고 있는 K-MOVE의 흐름과 SOCIAL ENTERPRISE나 새로운 협동조합법 등의 뉴트렌드를 파악하면서 젊은이들의 3대 필요인 'JMS-JOB,ME,SEXUALITY'를 건드리고 제대로 도와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어야 한다.

 

-->오늘몇 사람이 만나 의논할  FREEDOM IN CHRIST의 사역도, 지금까지 지원해온 DUNAMIS 사역도  이런 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겠다.

Posted by 고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