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마22:1-14(YOUNG2080 QTZINE)

 

도전: 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다!

 

상황:임금의 아들의 혼인 잔치에 초대받은 사람들은 일상의 이유들로 잔치에 참여하지 않았다. 그래서  왕은 종들로 하여금 길거리에 나가서 있는대로 사람들을 잔치에 초대하였다. 이 때 길에서 악한 자나 선한 자나 만나는대로 다 데려왔다고 한다.  이 비유를 드시고 예수님께서 천국에 대해 하시는 말씀은 이것이다. 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다.

청함을 받았으나 청함에 실제 응함으로써 잔치에 참여한 자, 즉 택함을 입은 자는 상대적으로 소수이다. 천국 초청을 받았다고 천국에 택함을 받은 것으로 착각해서는 안된다. 오늘날 교회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은 택함받은 천국백성으로 착각할 수 있다. 마치 포도나무이신 예수님께 CLOSE CONTACT은 했으나 REAL CONTACT을 안한 사람들처럼 말이다. 이 점에 있어 나는 어떠한가? 과연 나는 초청을 받고 그 잔치에 참여하고 있는 자인가? 그렇다면 내 마음과 삶 속엔 천국잔치가 정말 있는가?  천국의 왕이 있고 그 아들이 있으며 잔치상이 있고 음악이 있으며 하객들이 함께 즐거워하는모습이 내게 있는가? 교리적으로  구원의 확신이나 예정론적 선민의식을 갖고 있는 것만으론 충분치 않다. 내게는 잔치의 주인공 예수님과 함께 하는 CELEBRATION이 있는가?

 

변화:잔치에 초대되었을 뿐 아니라 실제 참여하고 잔치를 누림으로써 내가 택함 받은 백성인 것을 늘 확인하자. 그리고 건강한 자의식을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키워 가자.

 

-->곧 있게될 FIC 사역에서 예수님 잔치가 경험되게 준비하자.

 

 

 

Posted by 고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