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선교한국2012  리유니온 기도합주회가 사랑의교회에서 있었다. 설교와 더불어 기도합주회를 인도하면서 22년 전 1990년 8월 선교한국대회에서 매일 저녁 기도합주회를 인도하던 기억이 났다. 사실상 공식적으로 큰 자리에서 기도하붖회라는 것이 한국에 소개된 것은 이것이 처음이었다. 합심기도회야 집회 때마다 있는 것이지만 기도합주회의 2F(FULLNESS, FULFILMENT)에 맞춰 점진적으로 기도의 범위를 넓혀 가는 방식과 중보기도의 컨텐츠가 아주 신선하고 전략적 공감대를 일으켰기에 큰 반응과 반향이 일었었다. 그래서 그 후 함께 선교한국운동을 하던 김인호목사와 DAVID BRYANT를 초청해서 기도합주회 세미나를 대대적으로 가졌었다.

그리고 1992 선교한국대회 때 하루 저녁 기도합주회를 이끌며 1907 평양대부흥의 대각성을 상기시키며 그 스피릿을 다시 합심으로 구했을 때 시기와 관련해서는 임박한 AD2000을 앞두고 기도했었었다.  또 하나는 사실 AGAIN 1907과 같은 비전과 기도제목이 그 당시 선포되었고 참으로 젊은이들이 함께 간절히 치열하게 기도했었다.  

이렇게해서 기도합주회는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퍼져갔다. 나는 그 말보단 연합적으로 중보기도한다는 사실이 더 중요했다고 본다. 물론 기도합주회의 역사와 스피릿을 알게되고 기도하면 기도의 차원과 깊이가 한 단계 더 나아가게 되는 것은 물론이다.

그러다가 1995년 5월  올림픽종합경기장에서 SM2000대회로 전세계 선교지도자 5천명과 대학생과 청년 10만명이 모여 기도합주회를 가졌고 이 때 이끄는 것을 내가 하게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정말 큰 감동이었다. 그 후 난 사랑의교회 청년대학부의 디렉터로 섬기면서 이 모양  저 모양으로 기도합주회를 정말 많이 했었다. 그리고 중보기도단을 출범시키고 중보기도실 등을 만들고 --- 중보기도의 파워는 실로 컸음을 나는 무척 많이 자주 실감하였다.

근래 약 6년 간 내게 이런 저런 기도모임이 생겼다. 대부분이 전문이들과 함께 하는 기도회이다. 정감새벽나무, 정감기획위원들과의 기도회, 클래팜(윌버포스)기도회, 느티나무, MENTORING KOREA준비 모임 등등. 그리고 영락교회와 사랑의교회 권사님들 및 여러교회 권사님들과 함께  '다음세대를 위한 한국어머니중보기도단'을 구성해서 매월 1회씩 4-5년 간 기도해오고 있다.  

함께 모여 기도하는 것 만큼 내 삶에 힘이 되는 것이 없고 서로를 이해하고 돕는데 파워풀한 것이 없다. 이런 실용적 유익을 넘어서서 하나님께서는 합심중보기도를 기뻐 하신다.

선교한국 운동의 풀뿌리 차원의 기도합주회가 들풀처럼 번져갔으면 좋겠다.

가장 중요한 것 한가지를 놓고 나는 기도한다.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영향을 주고 있는 키퍼슨들이나 단체와 교회의 지도자들이 한 학기에 하루 정도는 모든 것 내려놓고 하나되어 하루 종일 합심으로 기도만 하는 일이 정례화되어 일어나는

것이다. 나는 그동안 연합사역을 많이 해왔지만 사실 다른 많은 행사들은 거의 필요가 없다고 본다. 가장 필요한것은 지도자들이 같이 모여 기도하는 것이고 함께 마음을 열어 소통하며 경청하고 재미있게 노는 일이다. 이것 빠지고 다른 일 많이 아무리 돈들여 해봤자이다. 시간 낭비, 돈 낭비, 에너지 낭비이다.

어제 순결한 꽃과 같은 젊은이들의 합심중보기도하는 모습은 다시 내게 큰 감사거리이었다! 

 

 

Posted by 고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