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14:13-23

 

도전:하나님의 나라-->(믿음으로)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믿음으로) 그리스도를 섬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함과 사람에게 칭찬을 받음

 

상황: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섬기는 자는 그 안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진 자이다. 그러므로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을 누리는 자이다. 이런 내공이 있고 그 외적 결과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는 삶 즉 경천애인적 특징이 나타나는 삶을 살게되는 것이다. 이것은 바로 초대교회의 공통적인 특징이다. 행2:41-47에 보듯이 성령세례를 받아 이들은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을 누려 물질까지 서로 통용하는 코이노니아를 이루었고 사람들은 이들의 모습을 보고 칭찬하였다.  이렇게 함에 있어 믿음이 중요한 통로이다. 그렇다면 과연 나는 어떤가? 나는 지금 일반 목회자들과는 달리 이른바 수평적인 목회를 하고 있는 셈이다. 그래서 시공간적으로 나는 한 교회를 목회하는 타입의 사역을 하지 않는다. 그래서 어려운 점이 많이 있다. 그러나 근래 5-6년 사이에 하나님께서는 이런 모양 저런 모양으로 기독 전문인들과 코이노니아를 이루는 삶과 사역을 허락하셨다. 그러면서 나는 그들의 목회적 필요를 보게되었고 대가없이 그들을 향해 이른바 수평적인 목회를 느슨한 차원에서 해오게된 것이다. 그러면서 이젠 좀 더 적극적으로 그들을 섬겨야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특별히 그들을 통해 전개될 다음 세대를 위한 멘토링을 꿈꾸면서. 그런데 이 사역에 있어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나타나야할 것은 무엇인가? 하나님나라의 본질적인 특징 곧 성령 안의 의와 평강과 희락이 그 코이노니아의 본질이어야 한다. 그리고 나는 그들로부터 경천애인의 삶을 사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아야 한다. 그리고 나와 코이노니아를 이루는 사람들의 삶도 경천애인의 삶을 사는 사람들이라는 평가를 받아야 한다.

 

변화:하나님 나라 백성의 본질 또는 내공(성령 안의의,평강,희락)과 열매(하나님을 기쁘시게함과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는 삶)가 내 삶과 사역의 특징이 되게 하자.

 

 →: 방금 출발한 목요 체인지매이커플랫폼의 청년멘티 15명을 위한 사역에 있어 이 하나님나라의 본질과 열매가 가장 중요한 특징이 되게끔 하자.

Posted by 고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