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15:14-21

 

도전:바울의 이방인복음화의 사명에 대한  실천적 사역과 그 특징:복음주의전 전도+에큐메니칼적 행위+power evangelism 

 

상황:바울은 이방인 복음화를 위한 비전과 미션을 받게 되었다. 그리고 그 비전과 미션의 삶을 그대로 살았다. 그 삶의 특징은 말뿐만 아니라 행위+표적+기사의 능력+성령의 능력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바울의 이런 비전과 미션은 일시적으로 나타난 것이 아니라 예루살렘으로부터 유럽과 소아시아 지역에 이르기까지 실천적으로 나타났다. 여기서 나의 지금까지의 약 40년에 걸친 젊은이복음화 사역을 돌아 보면 무엇이 문제이고 결핍이었는지가 드러난다. 나는 복음을 말로 표현할 뿐 아니라 행위로써 복음을 나타내는 삶을 살았는가? 거기에 덧붙여 표적과 기사와 성령의 능력이 나타났는가? 한국의 전형적 복음주의적 삶과 사역패턴은 분명 한계가 있다.  나 역시 그 한계 속에 오래동안 갇혀 있었다. 그 결과 복음을 행위로써 나타내는 삶에 분명 실천이 약했다. 이 점에 있어 그 신학적 모순과 혼돈을 차치하고 에큐메니칼 진영의 강조점인 윤리적 행위와 실천을 적극적으로 배워야 한다.그리고 이른바 power evangelism의 면모가 나의 사역엔 잘 나타나지 않았었다.  복음주의 전도와 선교는 사도적 전도와 선교를 더욱 가깝게 배워야  하고 닮아야 한다.이럼 점에서  근래에 내가 관심갖고 배우고 있는 두나미스 사역이 두가지 면에서  보완이 되는 것을 확실히 느낀다.

 

변화:예수원의 벤토리신부님 및 커뮤니티 오브 크로스의 브래드롱 목사가 개발한 '대천덕신부님'의  두나미스 사역에 대해서 좀 더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연구 및 배움과 실천의 기회를 만들자.

 

  →: 두나미스사역과 관련하여 어제 두나미스 사역을 위한 컨텐츠 개발을 하고 있는 최인선전도사와 함께 나눈 얘기를 진지하게, 전향적으로 검토하며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자.

Posted by 고직한